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더 포레스트

더 포레스트 게임 돌연변이 정보 입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더포레스트 게임에 나오는 돌연변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별로 없는 관계로 아주 빠르게 쓸건데요. 어차피 읽으시기 때문에 천천히 읽으셔도 됩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식인종만 마주쳐도 정말 너무너무 무서워서 바들바들 떨리게 되는데요.

플레이 시간이 지나면 지나갈수록 무서운 돌연변이 들이 게임내 등장 하게 됩니다.

그종류 또한 다양한데요.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더 포레스트 돌연변이는 식인종들과 달리 아주아주 거대하고 막대한 체력과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강하고 쓰러짐 면역과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는데 당연히 붙어서 싸우게 된다면 뼈갑옷도 없는상태라면 2~3방만 스쳐도 바로 사망할정도로 강력한데요. 스치기만 해도 나무도 쓰러지고 만들어둔 집도 무너지기 때문에 혹시라도 집주변에 나타난다면 집밖에 있는 공터로 나가 싸우시는게 좋습니다.

돌연변이는 공통적으로 불에 약하기 때문에 피해를 최소화하고 효과적으로 해치우기 위해선 원거리무기인 불화살로 잡아주시는게 아주 좋습니다.

하드난이도 이상부터는 화염피해가 65% 감소하기 때문에 폭발물로 잡아주시는게 좋지만 구하기도 힘들어서 저는 그냥 활로 쏴서 잡는편입니다.

또한 모닥불을 만들어놓고 모닥불쪽으로 유인을해 몸에 불이 붙게 만들어서 잡을 수 있으며, 돌연변이 자체가 멍청하기 때문에 물로 유인해서 피하면 익사시켜서 잡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투창은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창가방을 가지면 창을5개 소지할수 있고, 강한창과 원거리 공격력이 같기 때문에 돌연변이를 잡을 때 좀더 효과적입니다.

돌연변이는 보통 필드에서는 잘 안보이고 동굴에서 더 자주 보이게 되는데요. 게임 초반이 지나고 식인종들과의 싸움이 자주 일어나 식인종과의 관계가 더욱 악화되면 지상에도 생성되고 더 자주 출몰하게 됩니다.

하지만 잡고나서 가까이 가서 E키를 누르면 껍데기를 얻을수 있는데요. 그 껍데기는 바로 기괴한 갑옷이라고 합니다.

이걸 그대로 입으시면 되고, 게임내 방어구 중에서 가장 높은 방어력을 지닌 아이템 입니다!

 

기본 생존 7일차부터 지상에 나올 수 있으니 그전에 대비를 잘 해두셔야 할거에요.

저는 열심히 만들어둔 집들 다 부셔지고 계속 죽었었거든요.

이제 돌연변이의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돌연변이 아기(Mutant Baby)

한쪽 다리와 한쪽 팔만을 가지고 무섭게 기어다니는 돌연변이 아기.

플레이어를 만나면 무서운 비명소리와 함께 엄청난 높이로 점프를해 포켓몬도 아닌데 몸통박치기를 시전한다.

몸통박치기를 당하면 엄청나게 강한 데미지를 입으며, 방어구도 쉽게 부셔집니다.

강한 공격과는 달리 체력은 매우약해 어떤 무기든지 1대만 때리면 죽습니다.

근처에 있으면 아기 비명소리를 내기 때문에 소리가 들리면 미리미리 대비해야 합니다.

 

 

2. 암시(Armsy)

암시는 여러개의 팔과 촉수를 가진 돌연변이 입니다.

엄청나게 강력하고 크기도 크기 때문에 건물도 잘부수고 플레이어도 잘죽입니다.

무작정 공격만 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뱅글뱅글 돌면서 옆구리 뒤통수 슬금슬금 때려주면 생각보다 잘잡히는 돌연변이 인데요. 그대신 맞으면 두방에 골로 가기 때문에 조심해서 상대하는게 좋습니다.

 

 

3. 블루 암시(Blue Armsy)

위와 같다. 하지만 기존 암시에 비해 체력이 아주 높은편.

더포레스트 싱크홀에서 볼 수 있습니다.

 

 

 

4. 버지니아(Verginia)

더포레스트에 나오는 가장 쌘 적중 하나.

다리6개에 여자 두명이 서로 등을 맞대고 붙어있는 모습.

하반신이 물에 잠기면 움직일수 없으며, 속도도 빠르고 멀리 있는 플레이어에게 점프해서 밟는다.

두다리에 찍히면 정말 아프니 조심해야 하는 돌연변이.

 

 

5. 블루 버지니아(Blue Verginia)

위와 같고 더 강한 강화버전.

 

 

6. 카우맨(Cowman)

다리는 아주 크지만 숏팔. 엄청나게 강한 충격파로 플레이어를 넘어뜨린다.

거리가 있으면 두다리로 아주 빠르게 달려들어 그라가스 배치기마냥 박아버린다.

뒤로 돌아가서 한대씩 때려잡기 좋다. 그래도 주변 충격파가 너무 강해 넘어지기 때문에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7. 웜(Worm)

 

생존 40일이 지난이후 등장 하는 돌연변이.

여러마리가 여러가지 변신을 통해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높게 탑을 쌓아 내려찍기도 하고 이렇게 새로 변해 하늘에서 공격을 하기도합니다.

한마리라도 남겨두면 빠르게 증식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모두 다 처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죽은 벌레를 계속 떄리면 뼈가 1개이상 나오기 때문에 빨리 빨리 쳐서 뼈를 얻어내야 합니다.

안그러면 벌레가 빨리 사라져요.

 

 

8. 매간 크로스( Megan Cross / Mutant Magan)

 

최종 엔딩 보스. 옆에 있는 꼬마가 오른쪽에 있는 괴물로 변하는데 강합니다.

범위 공격인 윈드밀만 조심하면 잡을 수 있지만 한방 한방 데미지가 강력하고

무엇보다 무섭기 때문에 침착하게 잡을만 합니다.

체력이 가장 높았던 블루암시 체력의 2배이기 때문에 많이 패야 합니다.

저는 게임을 다시 시작한지 아직 일주일도 안됐는데요.

다른건 다 잡아봤는데 아직 최종 보스인 매간은 못잡아봤네요.(카드키가 없어서..)

 

이상으로 더 포레스트 게임 돌연변이 정보를 마치겠습니다.

돌연변이가 처음에는 무서웠었는데 어느순간부터는 기괴한 갑옷을 만들고 싶어서 돌연변이가 나오길 빌고 있는 자신을 발결하게 될거에요.

반응형